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계 행성 금성의 이웃: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행성의 이웃

소개

우리의 행성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행성 중 하나는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 있는 것은 수성보다 태양에 더 가까운 다른 행성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이 흥미롭고 신비로운 행성들 중 일부를 살펴보고 특징과 특이점을 탐구할 것입니다.

내행성들

첫 번째로 탐험할 행성 그룹은 지구형 행성으로도 알려진 내행성들입니다. 이 행성들은 태양에 가장 가깝고 수성, 금성, 지구, 화성을 포함합니다. 네 개의 내행성들 중에서 수성은 태양에 가장 가깝고 지구형 행성 중에서 가장 작은 행성입니다. 그것은 또한 초당 47.9 킬로미터의 궤도 속도로 태양에서 가장 빠른 행성입니다. 수성은 또한 매우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분화구로 덮여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금성은 태양으로부터 두 번째로 큰 지구형 행성입니다. 그것은 이산화탄소와 황산으로 구성된 매우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그것의 두꺼운 대기는 열을 가둬서 태양에서 세 번째로 뜨거운 행성으로 만듭니다.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세 번째로 큰 내행성이고 표면에 생명체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행성입니다.

그것은 또한 지구형 행성 중에서 가장 크고 주로 질소와 산소로 구성된 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성은 태양으로부터 네 번째로 마지막인 내행성이며 두 번째로 작은 지구형 행성입니다. 그것은 또한 태양으로부터 네 번째로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분화구로 덮여 있습니다. 화성은 또한 올림푸스 산에서 가장 큰 산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외행성들 중 두 번째

탐험할 행성 그룹은 가스 거인으로도 알려진 외행성입니다. 네 개의 외부 행성 중에서, 목성은 가장 크고 태양에 다섯 번째로 가까운 행성입니다. 그것은 주로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된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폭풍과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목성은 총 79개의 알려진 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태양계의 어떤 행성보다도 가장 많은 위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특이합니다. 토성은 태양계에서 여섯 번째로 가까운 행성이고 가스 거인들 중에서 두 번째로 큰 행성입니다. 그것은 주로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된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구름과 폭풍으로 덮여 있습니다. 토성은 얼음과 먼지의 작은 입자들로 구성된 고리 체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특이합니다.

우라누스는 태양계에서 일곱 번째로 가까운 행성이고 가스 거인들 중에서 세 번째로 큰 행성입니다. 그것은 주로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된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구름과 폭풍으로 덮여 있습니다. 천왕성은 또한 태양계에서 여덟 번째로 가장 추운 대기를 가지고 있고 가스 거인들 중에서 네 번째로 큰 행성입니다.

해왕성은 주로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된 두꺼운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구름과 폭풍으로 덮여 있습니다. 해왕성은 또한 시속 2000km에 달하는 바람과 함께 태양계의 어떤 행성보다도 가장 강한 바람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특이합니다.

왜행성 세 번째

마지막으로 탐험할 행성 그룹은 플루토이드라고도 알려진 왜행성입니다. 이 행성들은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명왕성, 에리스, 하우메아, 메이크메이크, 세레스를 포함합니다.

다섯 개의 왜행성 중에서, 명왕성은 태양과 가장 가깝고 태양계에서 아홉 번째로 가까운 행성입니다. 그것은 주로 질소와 메탄으로 구성된 매우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고 표면은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명왕성은 또한 태양계에서 가장 표면 중력이 큰 왜행성이라는 점에서 특이합니다.

에리스는 태양계에서 열 번째로 가까운 행성이고 표면은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 질소와 메탄으로 구성된 매우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고, 그것의 표면은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하우메아는 또한 지구에서 4시간이 조금 넘는 하루가 지속되며, 지구에서 가장 긴 행성의 하루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메이크메이크는 태양에서 12번째로 가까운 행성이고 왜소행성들 중 4번째로 큰 행성입니다. 그것은 대부분 질소와 메탄으로 구성된 매우 얇은 대기를 가지고 있고, 그것의 표면은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메이크메이크는 또한 알려진 총 두 개의 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태양계의 어떤 왜소행성 중 가장 많은 위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